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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도움말 모음
 
 
Q0. 게시판 첨부화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1.
회원가입할 때 "아무개님이 사용중인 주민등록번호"라는 안내창이 뜨는데요?
Q2.
ID 또는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겠습니다. 알려주세요?
Q3.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4.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5.
가입 후 사용하던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Q6.
회원을 탈퇴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7.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지요? 그리고 누적포인트와 현재포인트는 어떻게 다른가요?
Q8.
넷스케이프 사용자입니다. 화면이 깨지는데요?
Q9.
동영상 자료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Q10.
OPE 교육지기 운영진에 문의사항이 생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지요?
 
회원가입할 때 "아무개님이 사용중인 주민등록번호"라는 안내창이 뜨는데요?
  OPE에서는 회원가입을 하실때 ID 중복 여부와 주민등록번호 중복 여부를 함께 확인하는데, 주민등록번호가 중복이 되는 경우는 이미 회원가입을 하셨거나 다른 분이 회원님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했을 경우입니다.
- 만일 다른 사람이 사용중일 때는 반드시 OPE 교육지기 운영진에게 메일(ope@ope.co.kr)이나 전화(031-728-0582)를 주시기 바랍니다.
- 사실여부를 확인한 다음, 조치를 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D 또는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겠습니다. 알려주세요?
  회원님의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회원가입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 통화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하신후 ope@ope.co.kr로 보내주시면, 전화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E-mail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정보변경을 위해서는 로그인후에 홈>MyOPE>개인정보>회원정보변경 메뉴로 가셔야 합니다.
- 좌측의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때 입력하신 회원정보가 나옵니다.
- 변경하시고자 하는 항목을 수정하신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원정보변경을 위해서는 로그인후에 홈>MyOPE>개인정보>비밀번호변경 메뉴로 가셔야 합니다.
- 좌측에 있는 비밀번호변경 메뉴를 클릭하시면 현재 비밀번호와 변경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정확한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 한번 더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입 후 사용하던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 OPE 교육지기에서는 회원님께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아이디 변경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시려면 기존의 아이디를 해지하시고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단 기존의 아이디를 해지할 경우, OPE누적포인트 등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을 탈퇴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로그인후에 홈>OPE회원제도>회원가입/탈퇴 메뉴로 가셔야 합니다.
- 좌측의 회원가입/탈퇴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탈퇴 신청서를 입력하는 양식이 나옵니다.
- 회원님의 ID, 비밀번호, E-mail, 탈퇴사유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회원탈퇴시, OPE포인트 등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지요? 그리고 누적포인트와 현재포인트는 어떻게 다른가요?
  - 포인트 확인은 "홈>MyOPE>OPE포인트>나의포인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누적포인트란 회원가입 후 현재시점까지 적립한 포인트의 누계를 의미합니다.
- 현재포인트 = [누적포인트] - [상품을 받기 위해 사용한 포인트]
 

넷스케이프 사용자입니다. 화면이 깨지는데요?
  - OPE 교육지기 홈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4.01버전 이상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현재, 넷스케이프 버전 4.7이상에서 OPE 교육지기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OPE 교육지기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능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동영상 자료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용자의 컴퓨터에 Windows Media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동영상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OPE 교육지기 사이트에 있는 모든 동영상 자료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회선속도를 체크하여 서비스되므로, 56K모뎀 이상의 사양으로 접속하면 안정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화면이 끊겨 보일때는 Windows Media Player버전을 업그레이드하신 후에 다시 접속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OPE 교육지기 운영진에 문의 사항이 생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지요?
  -> 먼저 "홈>도움말모음" 메뉴에서 궁금한 사항을 찾습니다 -> "홈>게시판>사이트운영>묻고답하기" 메뉴에서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적어 글을 올립니다. -> 전화(031-728-0582) 또는 E-mail(ope@ope.co.kr)로 연락을 합니다.